홈>게시판>씨튼이야기
광주시, 사회적경제선도기업인증
씨튼장애인직업재활센터(씨튼베이커리)가 광주광역시에서 선정하는 "광주시, 사회적경제 선도기업"에 선정되어 재정지원 및 공동 마케팅등 행정지원을 받게 되었습니다. 장애인 일자리 창출 및 안정된 고용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씨튼장애인직업재활센터가 되겠습니다.
*다음은 광주광역시청 홈페이지 시정소식 보도자료 내용 입니다.*
광주시, 사회적경제 선도기업 4개사 선정 - 10일 인증서 수여…각 기업에 3300만원 재정지원·공동마케팅 등 행정지원 (일자리노동정책관실, 613-3600)
○ 광주광역시는 사회적경제 선도기업 4개사를 선정하고, 10일 인증서를 수여했다.
○ 광주시는 성장잠재력이 높은 유망 사회적경제 기업을 성공모델로 육성하기 위해 지난 7~8월 광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 주관으로 공모를 실시하고 서류와 현장심사 등을 거쳐 나무로협동조합, 씨튼장애인직업재활센터(씨튼베이커리), ㈜주월싱싱봉제사업단, 청소박사협동조합 등 4개사를 선정했다.
○ 나무로협동조합(대표 김봉환)은 원목 목제품(가구)를 제조하는 협동조합으로 마을 주민들과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로서 공유 가치의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,
○ 씨튼장애인직업재활센터(대표 최은숙)은 지적장애인들이 삶의 주체로 자립할 수 있도록 노동기회를 제공하며 빵과 과자류 등을 생산하고 있다.
○ ㈜주월싱싱봉제사업단(대표 이상복)은 봉제의복 제조를 통해 취약계층에 지속적인 일자리 제공하고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으며,
○ 청소박사협동조합(대표 박명희)은 청소업종에 참여하는 노동자를 중심으로 저소득층 주민의 일자리 창출과 사회서비스 제공을 추구하는 기업이다. ○ 선정된 기업은 성장의 기반을 위한 경영, 판로, 홍보, 품질향상 등 2년간 각 기업에 총 3300만원의 재정지원과 3년간 공동마케팅 등 행정지원을 받게 된다.
○ 사회적경제 선도기업은 지난해부터 사회적경제 가치를 실현하면서 발전 가능성이 있는 유망기업을 발굴해 성장단계별 맞춤형 지원을 통해 사회적경제 스타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해마다 4개사를 선정․지원하고 있다.
○ 관내 사회적경제 기업은 총 984개사((예비)사회적기업 136, 협동조합 735,마을기업 57, 자활기업 56)로 취약계층에 대한 고용창출과 사회서비스 확충 등 사회적 가치실현을 도모하고 있다.
○ 박남언 시 일자리경제실장은 “사회적경제 선도기업들이 사회적경분야의 성공모델로 성장해 지역 내 사회적경제를 선도하고 발전시키는 대표기업으로 자리잡기를 바란다”고 말했다. <끝>
*사진 및 내용 출처 : 광주광역시>시정소식>보도자료 번호36666 [경제] 광주시, 사회적경제 선도기업 4개사 선정 2018-10-10
|